후쿠오카시 지하철 3호선의 디자인 설계 프로젝트는 개통 10년 전부터 대상 디자인 영역 전체를 파악하여, 동일한 컨셉으로 디자인 설계를 추진했다. 이 토탈디자인 개념은 지하철이 계통되기까지 10년간 각 디자인 영역에 하나하나 구체화되었으며 이 디자인 컨셉에 의해 교통국의 담당자와 디자인 관계자가 바뀌어도 사업에 관계되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의 디자인 인식을 가지고 계획을 추진할 수 있었다.
Human Line (사람에게 편리하고, 지역에 기인한 공공 교통기관)을 디자인 폴리시로 사람에게 편리하고 쾌적하며 사용하기 쉬운 지하철(인간성), 개성적이며 지역사람들에게 친근감 있는 지하철(지역성), 21세기를 맞이한 새로운 가치관과 기술에 의한 선진적인 지하철(선진성)로 디자인 컨셉을 설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방침인 지하철역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설정되었다. 구체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한 규칙이 되는데, 내용은 디자인의 기본 고려사항, 3호선의 라인 아이덴티티(Line Identity), 각 역의 개성화 방법으로 세 가지 항목을 설정했다. 또한 색채 부분에서는 더욱 상세한 컬러 시스템이 설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