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정보화 시대와 미래교육 / 허운나 1
I. 지식기반 경제사회와 N세대의 출현:새로운 학습 환경의 비전 1
II.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학습 패러다임의 창출 3
1. 순차적 합습에서 하이퍼미디어 학습으로 3
2. 주입식 교육에서 참여와 발견의 학습으로 4
3. 교사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4
4. 주입식 교육에서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으로 4
5.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5
6. 획일화된 교육에서 맞춤식 교육으로 5
7. 재미없는 학습에서 재미있는 학습으로 6
8. 지식 전달자로서의 교사에서 촉진자로서의 교사로 6
III. 학교와 대학의 미래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