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글]=503,505,2
I.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통합교육에 대한 현상 정의=504,506,3
II.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통합교육의 부재 원인=507,509,1
1. 특수아동을 보내는 기관에서의 문제=507,509,2
2. 특수아동을 받는 기관에서의 문제=508,510,1
III.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통합교육의 과제=509,511,1
1. 연계 통합교육에 대한 가치관 정립=509,511,3
2. 체계적 변화촉진을 위한 연계 통합교육 대상과 관련자 교육=511,513,2
3. 특수아동의 추후지도=512,514,1
4. 직접적인 정책의 시급성=512,514,2
5. 초등학교의 특수아동 연계 통합교육에 대한 준비=513,515,7
IV.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통합교육을 위한 변화의 초래=519,521,1
1. Bottom-up적 접근=520,522,4
2. Top-down적 접근=523,525,4
V. 요약 및 결론=526,5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