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21,23,4
II. 다운증후군 아동의 종단연구=25,27,1
III. 다운증후군 영유아의 발달=26,28,1
1. 인지 발달=26,28,2
2. 놀이 및 주의집중=27,29,2
3. 애착행동과 기질=28,30,1
4. 부모-아동 상호작용=28,30,3
5. 언어 및 의사소통=30,32,2
IV. 다운증후군 아동의 조기교육 효과=31,33,1
1. 인지발달의 효과=32,34,2
2. 언어 및 의사소통 발달의 효과=33,35,4
3. 부모-아동 상호작용 효과=36,38,2
4. 운동 및 신체발달의 효과=37,39,1
5. 조기통합 효과=38,40,1
V. 다운증후군 아동의 조기교육 연구과제=38,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