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47,47,2
II. 학습장애의 정의=48,48,6
III. 학습장애의 하위 유형과 특성=54,54,2
1) 주의집중장애=55,55,1
2) 기억장애=55,55,1
3) 지각장애=55,55,2
4) 사고장애=56,56,1
5) 구어장애=56,56,1
6) 읽기장애=57,57,1
7) 쓰기 장애=57,57,1
8) 수학장애=57,57,2
IV. 학습장애의 진단과 판별=58,58,1
1. 진단 절차=58,58,4
2. 진단기준 및 방법=61,61,5
V. 학습장애의 치료교육적 접근=66,66,1
1. 과제훈련=66,66,1
2. 절차훈련법(능력훈련법)=67,67,1
3. 과제-절차훈련=67,67,2
VI. 맺는말=68,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