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및 진단 준거=16,16,3
1) 학년 혹은 연령수준간의 차이=18,18,1
2) 기대공식=18,18,2
3) 희귀 방정식=19,19,1
4) 표준 점수간 차이=19,19,1
2. 학습 장애에 수반되는 특성=20,20,1
1) 인지적 결함=20,20,3
2) 사회적,동기적,정서적 문제=22,22,2
3. 원인론 및 그에 따른 하위 유형=23,23,1
1) 원인론=23,23,3
2) 원인론에 입각한 학습 장애의 하위 유형=25,25,2
4. 평가 방법=26,26,1
1) 학업수행 수준의 평가=27,27,1
2) 인지 기능의 평가=27,27,3
3) 주의력 평가=29,29,2
4) 신경심리학적 평가=30,30,2
5) 정서적,행동적 문제의 평가=31,31,1
6) 환경적 요인의 평가=31,31,1
5. 맺는말=3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