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과학시대의 과학 교육을 위하여=256,257,1
1. 과학 시설 설비의 새로운 방향=256,257,3
2. 실험 실습 교육에 역점을 둔다=258,259,3
II. 탐구활동의 기초훈련을 위주로 한 과학(자연)과 학습지도와 과학 실험상의 유의점=260,261,1
1. 지도교사가 안은 문제점=261,262,1
2. 과학과 학습지도상의 유의점=261,262,2
3. 과학 실험 지도상의 유의점=262,263,2
4. 교사의 교수 용어와 발언 예=263,264,3
III. 자연과 학습 효율 신장을 위한 평가 방법 개선과 그 연구=265,266,1
1. 자연과 탐구력 배양을 위한 학습평가 방법의 개선=265,266,3
2. 탐구학습 과정에 의한 학습지도 및 평가방법 연구=267,2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