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과학실험실 운영=98,99,2
1. 목적=99,100,1
2. 방침=99,100,1
3. 실험실활용 시간표=99,100,1
4. 성과=99,100,1
II. 사전실험의 날 운영=99,100,1
1. 전교사의 강사제 실시=99,100,2
III. 관찰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100,101,1
가. 관찰학습-지도과정의 모형=100,101,1
나. 관찰과정 5단계 훈련안 활용=100,101,2
다. 관찰지도 연간계획안 활용=101,102,1
라. 관찰학습 지도상의 유의점=101,102,2
마. 성과=102,103,1
IV. 과학교육 평가=102,103,1
1. 방침=102,103,1
2. 평가방법의 개선=102,103,2
3. 성과=103,104,1
V. 기초과학교육 진흥을 위한 재정지원=103,104,1
1. 과학실험실의 시설확충=103,104,2
VI. 클럽활동의 활성화=104,105,1
1. 실험반장의 선정=104,105,1
2. 수업시간에 실험반장의 역할=104,105,1
3. 과학자료위원의 선정 활용=104,105,1
4. 과학자료위원을 통한 사전실험=104,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