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효율적인 사전실험 실천사례 / 이무광 1
I. 사전실험의 필요성 1
II. 사전실험 방법 계획 1
A. 사전실험 다원 선정(실천사례1) 1
B. 교사의 사전실험의 날 제정 설치(실천사례2) 2
C. 실험조장의 선정(실천사례3) 2
D. 실험조장의 사전실험 지도(실천사례4) 2
E. 실험분단 조직(실천사례5) 2
F. 실험시간의 실험조장의 역할(실천사례6) 2
G. 자료위원 활용(실천사례7) 2
H. 자료위원을 활용한 사전실험(실천사례8) 2
III. 사전실험의 효과 3
A. 학습 효과 3
B. 과학자료의 활용면 3
C. 시간 절약면 3
D. 실험 준비면 3
IV. 결론 및 제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