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1.1. 연구 배경 8
1.2. 연구목적 및 의의 13
1.2.1. 연구 목적 13
1.2.2. 연구 의의 13
1.3. 주요 연구내용 및 방법 15
1.3.1. 연구 내용 15
1.3.2. 연구 방법 16
제2장 이론적 배경과 문헌 총론 17
2.1. 업데이트 정보시스템 성공모델 17
2.1.1. 업데이트 정보시스템 성공모델 개요 17
2.1.2. 업데이트 정보시스템 성공모델의 전자상거래 분야 연구 24
2.1.3. 업데이트 정보시스템 성공모델 요약 26
2.2. 피트니스앱 관련 연구 27
2.2.1. 피트니스앱 정의 27
2.2.2. 외국 피트니스앱에 관한 연구 29
2.2.3. 중국 피트니스앱에 관한 연구 32
제3장 연구모델과 가설 37
3.1. 연구 모델 37
3.2. 가설 40
3.2.1. 정보의품질, 사용 및 만족도 40
3.2.2. 시스템의품질, 사용 및 만족도 44
3.2.3. 서비스의품질, 사용 및 만족도 47
3.2.4. 사용, 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52
3.3. 연구변수 측정 55
3.3.1. 정보 품질 57
3.3.2. 시스템 품질 58
3.3.3. 서비스 품질 59
3.3.4. 사용 및 만족도 61
3.3.5. 지속사용의도 62
제4장 실증 분석 63
4.1. 데이터 수집 63
4.2. 분석방법 및 도구 65
4.3. 인구통계 특성 67
4.4. 무응답 편차 68
4.5. 공통방법 편차 69
4.6. 측정모델 평가 71
4.6.1. 수렴 타당성 71
4.6.2. 판별 타당성 72
4.6.3. 내부일치성 신뢰성 74
4.7. 구조모델 분석 75
4.7.1. 구조모델 적합도 75
4.7.2. 가설 검정 76
제5장 토론과 결론 79
5.1. 결론과 토론 79
5.1.1. 정보 품질 79
5.1.2. 시스템 품질 81
5.1.3. 서비스 품질 84
5.1.4. 사용, 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87
5.2. 이론적 의의 88
5.3. 실제적 의의 89
5.4. 연구 한계와 후속 연구에 대한 제언 90
참고 문헌 94
부록 106
〈부록〉 설문지 최종본 106
〈부록〉 설문지 최종본(중국어) 113
Abstract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