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10
Ⅰ. 서론 11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과 방법 11
2. 선행연구 및 연구구성 12
Ⅱ.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 배경 15
1.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탄생과 쇠퇴의 역사 15
2.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특징 17
1) 줄거리의 진실성: 사회 현상과 사람 활동에 대한 관찰과 반성 17
2) 비전문 배우들 사용 19
3) 로케이션과 개관적인 카메라를 사용 21
4) 롱 테이크의 사용 23
Ⅲ.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의 배경 26
1.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인생역정 26
2. 일본 영화 발전과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성장 28
3.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의 특징 30
1) 가족관계에 대한 탐구 30
2) 생활 속 소시민을 통한 사회문제의 반영 32
3) 객관적인 카메라의 사용: 고정 샷과 롱 테이크 33
Ⅳ. 영화 〈아무도 모른다〉에서 나타난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특성 38
1.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각색 38
2. 비전문 배우 기용으로 영화 캐릭터의 진실성 확장 43
3. 현실성과 환경의 로케이션 재현 49
4. 객관성의 시청각적 표현 53
1) 롱 테이크 53
2) 사운드 57
3) 구체적인 세부묘사 59
Ⅴ. 결론 : 요약 및 논의의 한계 63
참고문헌 65
Abstract 69
〈표 1〉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 속 가족관계 30
[사진 1] [제목없음] 22
[사진 2] [제목없음] 22
[사진 3] [제목없음] 22
[사진 4] [제목없음] 22
[사진 5] [제목없음] 23
[사진 6] [제목없음] 24
[사진 7] [제목없음] 24
[사진 8] [제목없음] 25
[사진 9] [제목없음] 34
[사진 10] [제목없음] 34
[사진 11] [제목없음] 35
[사진 12] [제목없음] 35
[사진 13] [제목없음] 36
[사진 14] [제목없음] 37
[사진 15] [제목없음] 40
[사진 16] [제목없음] 40
[사진 17] [제목없음] 41
[사진 18] [제목없음] 42
[사진 19] [제목없음] 44
[사진 20] [제목없음] 45
[사진 21] [제목없음] 47
[사진 22] [제목없음] 48
[사진 23] [제목없음] 48
[사진 24] [제목없음] 49
[사진 25] [제목없음] 50
[사진 26] [제목없음] 50
[사진 27] [제목없음] 51
[사진 28] [제목없음] 52
[사진 29] [제목없음] 52
[사진 30] [제목없음] 54
[사진 31] [제목없음] 55
[사진 32] [제목없음] 55
[사진 33] [제목없음] 56
[사진 34] [제목없음] 56
[사진 35] [제목없음] 57
[사진 36] [제목없음] 57
[사진 37] [제목없음] 58
[사진 38] [제목없음] 58
[사진 39] [제목없음] 58
[사진 40] [제목없음] 60
[사진 41] [제목없음] 60
[사진 42] [제목없음] 61
[사진 43] [제목없음] 61
[사진 44] [제목없음] 61
[사진 45] [제목없음]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