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무술 문화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 스포츠 문화유산 중 하나로 수천 년의 계승과 발전을 거쳐 현재 독특한 소림무술 문화산업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것의 형성과 발전은 중국 전통 스포츠 문화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중화 민족 전통 무술 산업화 발전의 성공적인 모범이다. 그러나 모든 사물의 발전은 지속적인 개선 과정이며 소림무술 문화산업도 마찬가지이다. 그 발전 과정에 몇 가지 문제점도 있다.
본 연구는 소림무술 문화산업들의 훈련시장, 관광시장, 용품시장, 공연시장의 4개의 시장을 연구 대상으로 하여 문헌 자료 법, 사례 분석법, SWOT 분석 법, 설문조사법 등의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소림무술 문화산업 중 4개 시장의 발전과정, 발전 현황, 발전전략 및 발전과정에서 존재하는 문제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연구한다. 본 연구는 소림무술 문화산업들의 4개 시장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해 소림무술 문화산업 발전의 현황과 결합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첫째, 문화 마케팅 대책을 마케팅 이론의 소림무술 문화산업의 훈련 시장에 응용한다. 훈련 시장 문화 핵심 경쟁력 제고. 특정한 문화적 함축으로 좋은 훈련학교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훈련 시장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합니다.
둘째, 등봉시 소림관광 시장에 인터랙티브 마케팅 전략을 적용함으로써 관광지와 관광객의 양방향 소통과 교류를 실현할 수 있어 소통의 장점을 발휘하고 등봉시 소림무술 문화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더욱 촉진할 수 있다.
셋째, 기업 간의 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계 마케팅을 활용합니다. 무술 용품의 과학 기술 내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품을 공동 연구 개발합니다. 소비자와의 감정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판매를 촉진합니다.
넷째, 공연 시장의 상황을 바탕으로 에서는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공연시장에 적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서비스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7Ps(제품, 가격 책정, 유통, 판촉, 인원, 유형 전시, 과정) 요소 간의 관계를 충분히 고려하여 선무 문화 특색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관객의 관심을 끌고 관객의 내면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소림 쿵푸의 브랜드를 더욱 확립한다.
다섯째, 국제화 전략, '소림' 브랜드 전략, 방어적 발전전략 및 그룹화 전략은 최근 몇 년 등봉 소림무술 문화산업 클러스터가 발전하는 환경에서 취한 대응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