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10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12
1. 광고효과 12
2. 광고 언어 13
1) 기술적 언어 13
2) 비기술적 언어 14
3. 가격의 브랜드 인지도〈가격 인지〉 16
4. 광고용어와 가격의 브랜드 인지도의 상호작용 18
Ⅲ. 연구모형 및 분석 결과 20
1. 연구모형 20
2. 표본 수집 20
3. 실험 절차 21
4.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분석 21
5. 분석결과 25
Ⅳ. 결론 및 한계점 30
1. 연구의 요약 30
2.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31
참고문헌 33
부록 41
Abstract 61
〈표 1〉 광고 용어 및 브랜드 인지도 모형 20
〈표 2〉 인구통계학적 특성 23
〈표 3〉 구매의도 독립표본 검증 25
〈표 4〉 독립표본 검증 25
〈표 5〉 구매의도 독립표본 검증 26
〈표 6〉 독립표본 검증 26
〈표 7〉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의도의 관계 26
〈표 8〉 소비자의 구매의도 결과 27
〈표 9〉 Simple effect test (단순 효과 검증) 29
〈그림 1〉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용어의 상호작용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