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이후 게임 산업이 성장하면서 게임과 영화는 대중 엔터테인먼트의 중요한 형태가 되었다. 게임 산업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번성으로 인해,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트랜스미디어가 널리 주목받고 있다. 본 논문은 게임을 각색한 애니메이션의 트랜스미디어 전략과 영향 탐구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먼저 트랜스미디어의 개념을 정리하고, 게임과 영화의 관련성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게임을 각색한 애니메이션이 내용의 각색, 브랜드 확장, 시장 차별화 등 다양한 전략으로 이루어짐을 확인했다. 구체적인 예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애니메이션 〈아케인〉 간의 상호작용 관계를 조사하고, 트랜스미디어 과정에서 사용된 서술 기법과 미학적인 활용, 색채와 음향의 활용 등을 확인했다. 그리고 이런 변화가 수용자 관점에서 게임과 애니메이션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트랜스미디어의 합리적인 전략 운영을 통해 게임 각색 애니메이션은 브랜드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더 광범위한 수용자 집단을 유치하며, 분야 간 시장 개척을 달성한다. 또한 원작 게임에 대한 노출과 사용자 참여를 증가시켜 게임 브랜드의 발전과 업그레이드도 촉진한다. 본 연구는 마케팅 전략, 창의적 혁신,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의 사용자 경험 등의 분석을 토대로 향후 게임과 애니메이션 간의 트랜스미디어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