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재택 시간이 증가하고 과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짧은 비디오 마케팅 분야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으며 점차 새로운 연구 분야가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짧은 동영상 앵커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는 앵커 및 앵커가 출시한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되어 가치 소비를 발생시킨다.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소비하려는 소망이 이미 실현되었다.
전통적인 소비모식에 비해 지불방식이 간단하여 소비는 더는 시간, 장소와 날씨조건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스마트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소비할 수 있다.이런 전복적인 혁신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 모델에 중대한 영향을 끼쳤다.
또한 짧은 동영상 제품이 아나운서 모델을 도입하는 것도 새로운 마케팅 업계에 대한 혁신과 전복이다. 아나운서가 도입한 제품과 자신의 동영상 내용을 통해 소비자들은 먼저 아나운서와 아나운서의 동영상 내용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 동영상 내용과 사회자 자체, 그리고 소비자 가치관 간의 심미와 유사성 때문에 아나운서는 대량의 팬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팬 효과를 통해 소비자가 아나운서에 대한 신뢰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비와 상응하는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짧은 동영상 제품이 아나운서 모델을 도입하는 것도 새로운 마케팅 업계에 대한 혁신과 전복이다. 아나운서가 도입한 제품과 자신의 동영상 내용을 통해 소비자들은 먼저 아나운서와 아나운서의 동영상 내용에 관심을 가지게 한다.동영상 내용과 사회자 자체, 그리고 소비자 가치관 간의 심미와 유사성 때문에 아나운서는 대량의 팬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팬 효과를 통해 소비자가 아나운서에 대한 신뢰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비와 상응하는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다.
비록 많은 학자와 연구자들이 짧은 동영상 마케팅 업계에 대해 연구를 했고 짧은 동영상 마케팅의 원리, 배경과 발전 방향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지만 짧은 동영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 즉 아나운서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현재 아나운서들은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예를 들어, 앵커 업계의 문턱이 낮고, 앵커에 대한 전문 훈련과 직무 규칙이 없으며, 앵커의 자질이 들쭉날쭉한 등 많은 문제들이 있다.짧은 동영상이 날로 보급됨에 따라 이런 문제들도 따라서 나타났다.또한 사회자가 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사회자는 어떤 방면에서 자신을 향상시켜야 하는지, 이 업계의 짧은 동영상 사회자를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고, 더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짧은 동영상을 통해 더 좋은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도와주며, 소비자가 더 좋은 주석을 선택하고, 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소비의 가치 수준과 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소비자의 신뢰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가치 소비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서 앵커의 매력은 연구의 중점이 되어야 한다.본고는 아나운서의 매력을 다섯 가지 측면으로 나누는데 그것이 바로 외모와 자세, 상호작용성, 개인 스타일, 제품 내용 전시와 전문성이다.
따라서 본고는 신뢰를 중개로 하는 짧은 동영상 앵커의 흡인력에 대한 소비자 소비 가치 연구를 통해 앵커에 대한 흡인력 연구를 확대하고자 한다.본고는 정량적 연구의 방법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SPS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하고자 한다.이 글은 응답자 491명이 다섯 가지 변수에 대한 태도를 평가했다.연구에 따르면 앵커의 매력은 소비자의 신뢰와 소비자의 추가 소비에 긍정적이고 현저한 영향을 미친다.현재 짧은 동영상 마케팅이 갈수록 유행하고 있다.이상의 다섯 가지 방면에서 짧은 동영상 앵커의 매력을 높이고 소비자의 신뢰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