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무용전공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속 무용정보에 관한 기술수용모델을 검증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중국의 무용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에 대한 태도와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간의 관계성을 밝히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무용정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 무용전공 대학생을 상대로 설문지를 배포하여 880부를 회수하였고 그중 무효한 설문지 149부를 제외하고 731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SPSS 26.0과 AMOS 26.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타당도와 신뢰도분석, 확인적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구조방정식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셜미디어 무용정보 속성(편재성, 신뢰성, 정보품질)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지각된 유용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둘째, 소셜미디어 무용정보 속성(편재성, 신뢰성, 정보품질)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지각된 용이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셋째, 소셜미디어의 지각된 용이성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지각된 유용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넷째, 소셜미디어의 지각된 유용성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소셜미디어 태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소셜미디어의 지각된 용이성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소셜미디어 태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여섯째, 소셜미디어의 지각된 유용성은 무용전공 대학생의 소셜미디어 이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일곱째, 무용전공 대학생의 소셜미디어 태도는 소셜미디어 이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친다. 이상의 결과를 통하여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무용전공 대학생들의 무용정보 활동에서 무용정보속성(편재성, 신뢰성, 정보품질)은 지각된 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소셜미디어 태도와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규명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추후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무용활동의 연구에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