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용 빠른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최근 연구들에서는 카르보네이트 기반 전해질 보다 에테르 기반 전해질을 사용한 배터리가 율속 및 수명에서 더 뛰어난 특성을 나타내는 것을 밝혔다. 그러나 전해질이 배터리의 율속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실험 분석 및 밀도범함수 이론(DFT) 계산을 사용하여 다른 에테르 용매의 Na-Bi 반전지의 율속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소듐 이온의 충전 과정을 분석하고, 에테르 용매가 전극 및 SEI 의 상호 작용 구조 및 용매 탈용매화 에너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에테르 용매 선택이 배터리의 율속 특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SEI 구성 및 구조, 전하 이동 및 용매 탈수 에너지, 그리고 음극 구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과는 전기차용 더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배터리의 개발에 중요한 함의를 가지며, 이에 대한 미래 연구 설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