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그들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오래 지속되는 강력한 공동체를 구축했고, 이러한 것들은, 브랜드들이 그들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찾아온 방법이다.
하지만, 아직 어떤 타입의 소셜미디어 블로거가 홍보결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지 불확실한 상태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인플루언서 파워와 인플루언서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본 연구는 인스타그램 속 공식 브랜드들의 팔로워 수가 다른 것이 인플루언서 파워와 인플루언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시키는 지 알아보기 위해 서로 다른 파워를 가진 브랜드들을 다루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게시 유형을 하나의 제어변수로 사용한다.
연구 결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려는 기업들에게 가치있는 통찰을 제공하며, 소셜미디어가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는 역할을 더 넓게 이해하는 것에 기여한다. 본 연구는 브랜드 파워와 게시 유형의 영향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 파워와 인플루언서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 반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량적 연구를 수행한 최초의 연구이다. 본 연구 결과는 인플루언서 파워 만으로는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며, 릴은 일반 게시물보다 소비자 참여와 구매 의도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