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1
제2절 연구 문제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여드름 15
1. 여드름의 개념 15
2. 여드름의 원인 15
3. 여드름의 종류 19
제2절 여드름 지식도 20
1. 여드름 지식도 20
제3절 고객만족도 21
1. 고객만족도의 개념 21
2. 고객만족도의 구성요소 21
제3장 연구 방법 24
제1절 연구대상 및 연구 기간 24
제2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5
1. 연구모형 25
2. 가설설정 26
제3절 측정도구 27
1. 설문지 구성 27
2. 측정도구의 신뢰도 28
제4절 자료분석방법 29
제4장 연구결과 및 고찰 30
제1절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0
제2절 피부관리 실태 32
1. 여드름 발생 시기 32
2. 여드름 발생 시 대처방법 35
3. 여드름 관리 방법 38
4. 여드름 관리 비용 41
5. 여드름 발생 부위 43
6. 여드름 관리 시술 경험 46
7. 피부관리실에서 시행되는 여드름 시술법 인지여부 48
8. 피부관리실 방문 계기 51
9. 피부관리실 방문횟수 53
10. 여드름 시술 목적 55
11. 여드름 개선효과의 정의 58
제3절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 61
제4절 고객만족도 64
1. 고객만족도 64
2. 여드름 상담 서비스 만족도 65
3. 피부관리 만족도 67
4. 구전의도 69
5. 재방문의도 71
제5절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3
1.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여드름 상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3
2.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피부관리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5
3.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76
4.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77
제5장 결론 78
참고문헌 81
부록 84
국문초록 91
〈표 2-1〉 여드름 지식도 20
〈표 3-1〉 설문지 구성 27
〈표 3-2〉 측정도구의 신뢰도 28
〈표 4-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1
〈표 4-2〉 여드름 발생 시기 34
〈표 4-3〉 여드름 발생 시 대처방법 37
〈표 4-4〉 여드름 관리 방법 40
〈표 4-5〉 여드름 관리 비용 42
〈표 4-6〉 여드름 발생 부위 45
〈표 4-7〉 여드름 관리 시술 경험 47
〈표 4-8〉 피부관리실에서 시행되는 여드름 시술법 인지여부 50
〈표 4-9〉 피부관리실 방문 계기 52
〈표 4-10〉 피부관리실 방문횟수 54
〈표 4-11〉 여드름 시술 목적 57
〈표 4-12〉 여드름 개선효과의 정의 60
〈표 4-13〉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 정도 63
〈표 4-14〉 고객만족도 64
〈표 4-15〉 여드름 상담 서비스 만족도 66
〈표 4-16〉 피부관리 만족도 68
〈표 4-17〉 구전의도 70
〈표 4-18〉 재방문의도 72
〈표 4-19〉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여드름 상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4
〈표 4-20〉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피부관리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5
〈표 4-21〉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76
〈표 4-22〉 피부관리사의 여드름 지식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77
〈그림 3-1〉 연구모형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