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있는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과 할인혜택이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에 응답한 총 388명의 결과지를 토대로 빈도분석, 기술통계, 교차분석, 일원배치 분산분석,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주성분분석법,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을 이용하였으며 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의 결과, 연령은 20대, 결혼 여부는 미혼, 최종학력은 대학교 재학/졸업, 직업은 학생, 월 평균 소득은 200만원 미만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 또한 일반적 특성에 따라 SNS 이용실태는 차이가 있었고 일반적 특성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차이가 있었으며 SNS 이용실태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차이를 보였다. 각 변수의 상관관계 분석에서는 본 연구에서 설정한 가설의 방향과 일부 일치하여 이해타당성도 역시 성립되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성이 신뢰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성은 신뢰도, 전달성은 선호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성이 추천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이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성이 신뢰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이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성이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이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도와 선호도 모두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나타났다. 이처럼 본 연구를 통해 뷰티 인플루언서의 정보품질과 할인혜택은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뷰티 인플루언서의 특성 중 신뢰성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 특성 중 신뢰성에 따라, 뷰티 인플루언서 할인혜택 특성 중 신뢰도와 선호도에 따라 신규 브랜드 화장품 구매행동에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났으며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뷰티 인플루언서는 사실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하며, 할인혜택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과 긍정적인 반응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또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는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할 경우, 신뢰도가 높은 뷰티 인플루언서를 컨택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신뢰하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면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고 크게는 화장품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