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니어는 기존의 노인 세대와는 다르게 여유로운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소비생활을 하고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젊음을 추구하면서 뷰티산업의 주요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40~50대의 뉴시니어를 대상으로 에스테틱 선택속성을 살펴보고, 에스테틱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에스테틱의 경영전략 수립 및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27.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test(검증), One-way ANOVA(일원변량분석), χ²(Chi-square) 검증, 빈도분석, Multiple Regression(다중회귀분석), Correlation(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 이용실태에 대해 알아본 결과, 에스테틱은 주 2회 이상 방문하고, 1회 이용 시에는 15~20만 원 미만 지출하는 뉴시니어가 가장 많았고, 2년 이상 이용한 뉴시니어가 가장 많았다. 에스테틱은 가족, 지인 소개를 통해 가장 많이 방문하였으며, 기기 피부관리가 가장 주된 방문목적이었으며, 관리사의 실력과 친절성을 가장 중요하게 인식하였고, 리프팅 관리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하였다. 둘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 선택속성에 대해 알아본 결과.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의 선택속성 중 편의성, 신뢰성, 전문성, 공감성에 대해 높은 인식을 보였으며, 선택속성 중에는 공감성에 대해 가장 높은 인식을 보였다. 또한 뉴시니어들을 결혼 여부와 월평균 소득, 학력, 직업에 따라 에스테틱의 선택속성에 대해 따라 차이를 보였다. 셋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을 알아본 결과.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이 높았으며, 미혼인 뉴시니어와 월평균 소득이 450~550만 원 미만인 뉴시니어가 그렇지 않은 뉴시니어보다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이 더 높았다. 또한 에스테틱 이용실태에 따라서는 피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일수록, 주 1회 이상 방문, 1회 이용 시 15~20만 원 미만 지출, 이용기간이 1년 6개월~2년 미만, 그리고 트리트먼트 1회 이용 시 120분 이상 소요되는 뉴시니어가 그렇지 않은 뉴시니어보다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이 더 높았다. 넷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에 대한 재방문의도를 알아본 결과. 뉴시니어들은 재방문의도가 높았으며, 50대인 뉴시니어와 월평균 소득이 450~550만 원 미만인 뉴시니어가 그렇지 않은 뉴시니어보다 에스테틱에 대한 재방문의도가 더 높았다. 또한 피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일수록, 2~3주에 1회 방문, 1회 이용 시 15~20만 원 미만 지출, 이용기간이 1년 6개월~2년 미만, 그리고 트리트먼트 1회 이용 시 120분 이상 소요되는 뉴시니어가 그렇지 않은 뉴시니어보다 에스테틱에 대한 재방문의도가 더 높았다. 다섯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 선택속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 결과, 고객 만족에는 에스테틱 선택속성 중 편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공감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의 편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공감성이 높을수록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이 높았다. 여섯째,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 선택속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 결과, 에스테틱 재방문의도에는 에스테틱 선택속성 중 편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공감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의 선택속성 중 에스테틱의 편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공감성이 높을수록 에스테틱에 대한 재방문의도가 높았다. 마지막으로, 뉴시니어들의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과 재방문의도와의 관계를 알아본 결과,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에 대한 만족이 높을수록 에스테틱에 대한 재방문의도가 높았다. 이상과 같은 본 연구결과를 볼 때, 뉴시니어들은 에스테틱의 편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공감성이 높을수록 에스테틱에 대한 고객 만족과 재방문의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