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공무원 이전 서비스에 대한 전자정부 도입을 평가하고 전자정부 서비스에 대한 이해관계자/고객 신뢰도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본 연구는 전자정부 구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기 위해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적용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ICT 인프라, 인적 자본, 온라인 서비스, 위험 및 장벽 요소들이 전자정부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과 유용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1) 선별된 조직의 전자정부 서비스 개선 의도 (2) 제공된 전자정부 서비스에 대한 이해관계자/고객 신뢰에 대한 서비스 제공자 인식이라는 두 가지 주요 이슈를 조사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전자정부 서비스를 개선하려는 의도가 선택된 모든 조직에서 더 낫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전자 정부 서비스에서 인식되는 이해관계자/고객신뢰 수준은 선택된 모든 조직에서 유사하지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본 연구는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성적인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을 따르는 접근법이었습니다. 그 결과 공무원 이전 서비스에서 전자정부 도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은 긍정적인 관계를, 다른 요인들은 부정적인 관계를 발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고객/이해관계자가 포함되지 않아 연구에 다양한 한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