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교육부는 2012년 '3-6세 아동 학습 및 발전 지침'에서 유치원으로서 아동의 예술 학습에 충분한 조건과 기회를 제공하고 상상력을 향상시키며 유아의 상상력과 발산적 사고에 큰 의의가 있다고 언급했다.천편일률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현실에 안주하는 사고방식은 지양하고 교육은 생각뿐 아니라 실천에 입각해야 한다.실천 속에서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 문제를 고민한 끝에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연구자는 미술교습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보완한다는 이념에 입각하여 유아의 성장수요를 바탕으로 상상력 향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연구자는 장기간 광서구 직속 제3유치원 용원분원, 바이청시 성룡유치원, 바이청시 바오허유치원에서 미술교습 실천을 전개하여 미육이 유아의 상상력 향상에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총결산하였다. 주로 네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연구의 목적, 내용 및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한다.뒷부분 세 부분은 글의 중심 내용이다.
우선 유아미술의 개황과 필요성을 알아보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유아, 학부모,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년간 추적조사를 실시하여 교제유발능력, 명랑한 성격형성 유도, 자주와 독창의식 함양, 사랑과 사랑의 잠재의식 동원, 자기보호 능력 보충 등 다섯 가지를 측정하였다.이 다섯 가지 측면을 통해 미적 육성의 향상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을 유도하고 유아의 두뇌 발달을 촉진한다.
둘째, 유아의 성장 수요를 근거로 유아의 상상력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한다.첫 번째는 미육이 유아기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두 번째부터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놀이와 놀이에 의한 지적 능력 유발, 어린이 취미의 낙서 장려, 유아를 양성하여 격자 방향을 구별하고 미육을 통해 좋은 학력과 흥미를 유발하며, 마지막은 미육유발양성을 통해 부여 및 부여한다.위의 실습을 통해 이러한 방법이 어린이의 상상력을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설문지 설계를 통해 현 단계에서 유아의 상상력 발달 상황과 본 교수실천 연구를 거친 유아의 상상력 발달 상황을 이해하고, 이 두 설문지에 대한 비교 토론 및 연구를 수행하며, 실증 연구는 주로 교수 사례 및 사례 분석으로 구성되며, 구체적인 교수 사례를 사용하여 위의 연구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미육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 향상을 유도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논문의 혁신 포인트는 도구 혁신, 아이디어 혁신 및 이념 혁신의 세 가지 측면이다.첫 번째 도구 혁신은 어린이의 상상력과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전체 어린이 교육 수준도 향상되어야 한다.도구 측면에서 측정 결과를 얻기 위해 실습과 결합된 설문지를 사용했다.물론 많은 인원이 데이터를 수집하기 어렵고 부모와 소통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가치 있는 데이터를 얻었다.두 번째 아이디어 혁신은 평가 결과와 교육 실무 경험을 사용하여 유아 성장에 필요한 5가지 기본 내용을 측정하고 유아 미적 교육을 사용하는 새로운 관점을 만듭니다.이것은 또한 다른 학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경험과 아이디어가 되었다.제3개념 혁신은 데이터화 시대의 배경에서 현재 데이터 평가 방법은 경제, 기계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유아 교육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특히 유아 미학에서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는 더욱 적다.
위의 연구와 결합하여 유아의 성장 요구에 따라 2년간의 교육 실습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련의 교육 사례를 작성했으며, 이 중 설문지를 사용하여 측정하여 관련 데이터를 얻었으며 이러한 데이터는 유아 교육 실습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향후 다른 사람의 교육 연구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