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구별하고 경쟁자보다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며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행동을 연구하는 것이다.소비자의 다양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 요인, 인지 반응 및 환경 변수 간의 관계를 파악한다.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면서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사람들의 소비 개념과 행동은 크게 변화했다. PC와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보편적 사용으로 온라인 쇼핑이 편리해졌고, 네티즌의 증가도 온라인 쇼핑 시장 확대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개선으로 소비자는 온라인 쇼핑에서 더 나은 경험을 하는 동시에 충동적으로 불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더 많아졌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경영학자와 심리학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관점에서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오프라인 연구에 더 많은 경험을 사용했으며, 대부분은 오프라인 매장의 상황적 요인으로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온라인 쇼핑을 배경으로 하는 상황적 요인은 상대적으로 적다. 전염병의 영향과 함께 온라인 쇼핑을 배경으로 한 연구는 특히 중요하다. 한편으로는 사업가와 학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들이 충동구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배경으로 환경 요인, 시간 요인, 상호 작용 요인 및 마케팅 요인의 4가지 상황 요인이 긍정적인 감정을 매개로 하는 물질주의를 조절하여 충동적인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조사한다. 먼저 환경, 시간, 상호 작용 마케팅의 4가지 상황적 요인이 긍정적인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다음 긍정적인 감정을 매개 요인으로 사용하고 물질주의를 조절 요소로 사용하여 충동구매 행동과의 관계를 연구한 다음 연구 가설을 제시한다. 실증적 연구와 이론을 결합하여 환경, 시간, 상호 작용 및 마케팅의 4가지 상황적 요인이 소비자의 긍정적인 감정에 다양한 정도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긍정적인 감정의 매개 작용 하에서 이 4가지 상황적 요인은 충동적인 구매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물질주의는 긍정적인 감정에 대해 긍정적인 조절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