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Ⅰ. 서론 12
제1절 연구 필요성과 목적 12
제2절 선행연구 분석 15
제3절 연구방법과 구성 19
Ⅱ. 인터넷의 발전과정과 사용추세 21
제1절 인터넷의 발전과정 21
제2절 인터넷 사용추세 25
1. 인터넷 사용추세 26
2. 모바일 인터넷 사용추세 29
Ⅲ.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추세 31
제1절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규모 31
제2절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증감률 40
Ⅳ.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애플리케이션 사례분석 50
제1절 사용 증가한 애플리케이션 50
1. 온라인 의료 50
2. 원격 근무 56
3. 쇼트 비디오 61
제2절 사용 감소한 애플리케이션 67
1. 온라인 교육 67
2. 음식 배달 75
3. 여행예약 79
Ⅴ. 결론 84
참고문헌 92
〈표 2-1〉 중국 인터넷 이용자 수와 이용 비율 26
〈표 2-2〉 중국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수와 이용 비율 29
〈표 3-1〉 2017년 1월~2022년 12월 사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규모와 사용률 34
〈표 3-2〉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시기별 증감률 및 순위 41
〈표 3-3〉 코로나19 이후 증가/감소 1~3위 애플리케이션의 변화 43
〈표 3-4〉 코로나19 직후 증/감 1~3위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시기와의 비교 44
〈표 3-5〉 일상 회복 1기의 증/감 1~3위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시기와의 비교 45
〈표 3-6〉 일상 회복 2기의 증/감 1~3위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시기와의 비교 47
〈표 3-7〉 일상 회복 3기의 증/감 1~3위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시기와의 비교 48
〈표 4-1〉 인터넷 동영상 및 쇼트 비디오 사용자 규모 및 사용률 63
〈표 4-2〉 틱톡의 쇼트 비디오의 사용자 수 66
〈표 4-3〉 (2016.06~2021.06) 중국 온라인 교육 이용자 규모와 이용률 70
〈표 4-4〉 딩딩 사용자 수 74
〈표 4-5〉 메이투안 사용자 수 78
〈표 4-6〉 씨트립 사용자 수 81
〈그림 4-1〉 핑안건강 애플리케이션 54
〈그림 4-2〉 핑안건강(平安健康) 검색 지수 55
〈그림 4-3〉 텐센트 회의 애플리케이션 59
〈그림 4-4〉 텐센트 회의 검색 지수 60
〈그림 4-5〉 틱톡 애플리케이션 65
〈그림 4-6〉 틱톡의 검색 지수 66
〈그림 4-7〉 딩딩 애플리케이션 73
〈그림 4-8〉 딩딩의 검색지수 75
〈그림 4-9〉 메이투안 애플리케이션 77
〈그림 4-10〉 씨트립 애플리케이션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