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노래〉는 1960년대 초 중국의 유명 작곡가 나충용이 창작한 고대 시사 예술가곡 모음집이다. 이 작품에는 1980년대에 공식적으로 출판된 〈산행(山行)〉, 〈남릉도중(南陵道中)〉, 〈기양주한작판관(寄揚州韓綽判官)〉의 세 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 곡은 당나라 시인 두목의 '삼계'에 바탕을 둔 것으로, 나충용이 중국 시사와 서양의 음악을 수용하여 다룬 귀중한 작품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중국 예술가곡 중에서도 훌륭한 작품이라 할 것이다.
나충용의 작곡과 노래는 성악 연구에 있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 논문은 연구자의 노래에 대한 연구 경험과 실천을 바탕으로 중국의 고전시와 예술가곡 〈가을의 노래〉를 연구 주제로 삼은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음악의 미학적 각도에서 멜로디 유형을 탐구하며, 배경과 특성을 구성하는 원칙과 요소를 포괄한 것으로 전반적으로 〈가을의 노래〉에 대한 음악미학적 특성과 의의륽 다룬 것이다.
본 논문의 핵심은 "배경을 구성하는 것", "미학적 구별", "민족주의적인 표현" 등이다. 또한 〈가을의 노래〉의 반주적 특성을 바탕으로 민족적 특성에 대한 사고와 벨칸토 창법의 민족화 과정이 어떤 양상으로 나타났는지를 주로 탐구한 것이다. 이 논문은 연구자의 음악에 대한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고전시와 〈가을의 노래〉의 창법 과정에 나타난 예술적 특성과 기술을 연구하고 분석한 것이다. 연구자는 본 연구가 예술 멜로디 애호가들에게 몇 가지 경험과 제안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