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에 의해 비대면 문화가 발달함에 따라 상황에 맞는 수업방식이 다양해졌다. 그중 대면과 비대면이 혼합된 수업인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하여 중학교 방과후학교 바이올린 수업지도안을 개발하였다. 수업지도안 개발을 위해 블렌디드 러닝과 완전학습모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를 활용하여 6차시의 바이올린 수업지도안을 구성하였다. 지도안은 바이올린 왼손 주법인 비브라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연구의 대상은 중학교 1~3학년 학생들로 선정하였다. 비대면 수업에서는 학습결손에 따른 보충 지도를 하였고, 또한, 학습부진아와 학습정상아를 나누어 각 보충학습 및 심화학습을 진행하였다. 대면 수업에서는 실제적인 교수-학습활동과 협력학습, 형성 · 총괄 평가를 진행해 완전한 실기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비대면 수업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기 수업을 제시하였기에 다양한 음악 수업 및 실기 현장에서 활용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