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논문요약
목차
I. 서론 10
II. 현황 분석 13
1. 온라인 쇼핑몰 13
1.1. 온라인 쇼핑몰 개념 13
1.2. 온라인 쇼핑몰 특징 14
2. 한국 온라인 쇼핑몰의 현황 16
2.1. 한국 인터넷 이용률 16
2.2. 한국 온라인 쇼핑몰 17
2.3. 한국 온라인 쇼핑몰 모델 20
3. 몽골 온라인 쇼핑몰의 현황 26
3.1. 몽골 인터넷 이용률 26
3.2. 몽골 온라인 쇼핑몰 27
3.3. 몽골 온라인 쇼핑몰 모델 30
III. Ardshop 온라인 쇼핑몰 35
1. Ardshop 플랫폼 35
1.1. 쿠팡 플랫폼 35
1.2. Ardshop 온라인 쇼핑몰 39
2. Ardshop 분석 41
2.1. 쿠팡과 Ardshop의 비교 41
3. Ardshop의 문제점 44
IV. Ardshop의 개선 방안 47
V. 결론 49
참고문헌 51
Abstract 53
〈표 2-1〉 온라인 쇼핑몰 거래와 전통적 거래 비교 14
〈표 2-2〉 한국 온라인 쇼핑몰의 발전 과정 17
〈표 2-3〉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동향 18
〈표 2-4〉 G마켓 발전 과정 23
〈표 2-5〉 11번가 발전 과정 25
〈표 2-6〉 몽골 온라인 쇼핑몰의 발전 과정 28
〈표 3-1〉 쿠팡 발전 과정 36
〈표 3-2〉 Ardshop과 쿠팡 비교 42
[그림 2-1] 연령별 인터넷 이용 서비스 현황 17
[그림 2-2]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동향 19
[그림 2-3] 상품군별 온라인쇼핑몰 거래액 20
[그림 2-4]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브랜드평판지수 21
[그림 2-5] G마켓 홈페이지 22
[그림 2-6] 11번가 홈페이지 24
[그림 2-7] 온라인 쇼핑몰 목적 28
[그림 2-8] 온라인 쇼핑몰 소비자 연령대 29
[그림 2-9] 상품군별 29
[그림 2-10] 국가별 온라인 쇼핑 분석 30
[그림 2-11] Rio.mn 홈페이지 31
[그림 2-12] Rio.mn 배송 서비스 32
[그림 2-13] Shoppy 홈페이지 33
[그림 3-1] 쿠팡 홈페이지 35
[그림 3-2] 쿠팡 배송 서비스 38
[그림 3-3] 쿠팡 결제 방법 39
[그림 3-4] Ardshop 홈페이지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