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스스탄 공화국은 1991 년 독립 선언 이후 근대 문명 국가를 건설하는 방향으로 역사적인 시기를 보냈다. 공무원은 국가 기관의 중요한 요소로, 공공 서비스의 이론적 측면을 실제에 도입하고, 공공 행정의 서비스와 과정을 제공한다.
타 국가와 마찬가지로, 키르기스스탄 정부는 전문적인 공무원 그룹의 건설을 위한 전제 조건을 만들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당국은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포함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다. 교육은 공무원의 잠재력을 높이는 주요 도구 중 하나인데, 이는 공무원이 소재를 제공하고 공무원의 기존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해당 글은 키르기스스탄 내각 산하 공무원 및 지방자치단체 사무국이 매년 실시하는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주제를 논의하고 있다.
이 글의 목적은 키르기스스탄 공무원 연수의 효과성 평가에 관한 연구를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 단위는 COVID-19 대유행 이전인 2019 년 교육 과정의 수혜자이다.
본 논문은 그동안 충분히 진행되지 않았던 키르기스스탄 공무원 연수의 이론적, 실천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연구의 요소는 잘 확립된 선행 연구에서 가져온 것이다.
본 연구는 2 차 자료와 키르기스스탄 공무원 344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훈련이 전문적 성장에 대한 열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들의 교육에 대한 인식의 매개적 역할을 조사한 결과 유의미한 것으로 인식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