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시민 사회, INGO 및 NGO 의 수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경우 방글라데시에서 아동 노동을 근절하려는 노력은 가족 구성원의 내키지 않고 무책임한 행동 때문에 소용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부모, 특히 하루가 끝날 때 결정권자인 세대주. 우리는 SDGs 에 대한 시민 플랫폼에 따르면 가족이 '어쩌면 가능한 한 빨리 여자 아이를 결혼시키고 남자 아이를 직장에 보내는 것이 대처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하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빈곤은 아이들이 아동 노동에 가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부모가 극심한 빈곤과 싸우기 위해 자녀를 일에 보내야 하는 것은 불가피했습니다. 그러나 90 년대 이후의 연구에 따르면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인해 아동 노동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거의 15 년이 지난 후 경제 성장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감소가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중단되었습니다.
본 연구는 아동 노동과 함께 부모의 교육 수준에 어떤 역할이 있는지 특히 면밀히 조사한 부모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가구주 학력만을 대상으로 한 자료이므로 본 연구에서는 가정의 의사결정자인 것으로 보이는 가장의 학력에 주목하여 주와 같은 영향요인이 있는지 교차확인하였다. 소득원 및 면적; 도시나 농촌이 아동 노동을 근절하는 데 걸림돌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본 논문은 개인의 문해력에 맞춰 아동의 활동과 학교교육의 선택을 축소형 또는 반대기능으로 틀을 짜는 것이 아동의 양적 질적 효용을 극대화한다고 가정하여 '가정생산모형'에 입각하여 작성되었으며, 가계 소득, 지역 및 부문. 본 연구는 부모가 자녀를 아동 노동에 참여시키거나 허용하는 동인이 무엇인지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이차적으로 방글라데시의 기존 법률 조항이 아동 노동을 근절하기에 적합한지 여부를 탐색했습니다.
2016 년 3 월에 주요 보고서와 마이크로데이터가 발표된 2013 년 방글라데시 노동력 및 아동 노동 조사에 비추어, 이 논문은 5-17 세 사이에 그룹화된 아동과 관련된 40,000 개 이상의 가구를 조사했습니다. 본 연구는 여전히 경제적인 요인을 나타내는 주요 소득원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가 있고 면적 측면에서 도시적 요인과 상업적으로 매우 활발한 일부 대도시도 역할을 한다고 지적했지만, 본 연구는 이와 별개로 본 연구 가장 교육(비문해)도 아이들을 일에 몰두하게 하거나 공부를 하지 않고 일도 하지 않고 공부에 참여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정부와 전체 조직이 모범적인 방식으로 아동 노동을 근절하는 데 도움이 된 인식 제고와 함께 교육 및 학교 환경을 개선하는 싱가포르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방글라데시 정부는 그 예를 고려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되고 정치적 영향이 없는 '사회 안전망 프로그램'이 실제로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서는 정부가 더 많은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행정 기관과 권한을 사용하여 주저 없이 전국의 아동 권리를 보장하도록 장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