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0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3
1. 연구의 배경 13
2. 연구의 목적 16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17
1. 연구의 범위 17
2. 연구의 방법 18
제2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서비스케이프 19
1. 서비스케이프의 개념 19
2. 서비스케이프의 주요이론 21
3. 서비스케이프의 구성요소 25
제2절 고객 만족 30
1. 고객만족의 개념 30
2. 고객만족의 결정요인 32
3. 고객만족의 선행연구 34
제3절 재이용의도 37
1. 재이용의도의 개념 37
2. 재이용의도의 선행연구 40
제4절 추천의도 43
1. 추천의도의 개념 43
2. 추천의도의 선행연구 46
제3장 연구의 설계 48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8
1. 연구모형의 설계 48
2. 연구가설 49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52
제2절 조사방법 및 분석방법 56
1. 조사대상 56
2. 자료분석방법 56
제4장 실증분석 57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7
제2절 측정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정 59
1. 확인적 요인분석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60
2. 타당성 분석 64
제3절 연구가설의 검정 67
1. 연구가설 검정 67
제5장 결론 70
제1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70
1. 연구의 결과 70
2. 연구의 시사점 74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76
참고문헌 77
부록 89
Abstract 95
〈표 2-1〉 서비스케이프 구성개념 24
〈표 2-2〉 고객만족의 구성개념 36
〈표 2-3〉 재이용의도의 구성개념 42
〈표 2-4〉 추천의도의 구성개념 47
〈표 3-1〉 측정항목 도출 55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57
〈표 4-2〉 모형의 적합도 62
〈표 4-3〉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3
〈표 4-4〉 구성개념의 C.R.값과 AVE값 65
〈표 4-5〉 구성개념의 AVE제곱근 값을 이용한 판별타당성 분석 66
〈표 4-6〉 모형의 적합도 67
〈표 4-7〉 가설검정 결과표 69
〈그림 3-1〉 연구모형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