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논문개요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1. 연구의 배경 11
2. 연구의 목적 13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4
1. 연구의 방법 14
2. 연구의 구성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7
제1절 브랜드 인지도 17
1.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17
2. 브랜드 인지도의 관한 선행연구 19
제2절 브랜드 이미지 21
1.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21
2. 브랜드 이미지의 분류 24
3. 브랜드 이미지의 선행연구 26
제3절 신뢰도 27
1. 신뢰도의 개념 27
2. 신뢰도에 관한 선행연구 28
제4절 구매의도 32
1. 구매의도의 개념 32
2. 구매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35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37
제1절 연구모형 37
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 37
1. 브랜드 인지도가 신뢰에 미치는 영향 38
2. 브랜드 이미지가 신뢰에 미치는 영향 38
3.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9
4. 브랜드 신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0
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내용없음] 9
제4절 설문지의 구성 및 분석방법 41
1. 설문지의 구성 41
3. 분석방법 44
제4장 실증분석 46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46
제2절 기술통계 분석 48
제3절 요인분석 및 신뢰도 50
제4절 상관관계분석 53
제5절 가설검증 54
1.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 미치는 영향 54
2.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구매의도도 미치는 영향 56
3.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신뢰도 미치는 영향 57
4. 브랜드 신뢰의 매개효과 57
제5장 결론 59
제1절 연구결과 요약 59
제2절 연구의 시사점 60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1
참고문헌 63
설문지_한국어 76
설문지_몽골어 80
ABSTRACT 84
〈표 2-1〉 브랜드 이미지 분류 23
〈표 2-2〉 신뢰에 대한 선행연구 31
〈표 2-3〉 구매의도의 개념 34
〈표 2-4〉 구매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36
〈표 3-1〉 설문지의 구성 42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47
〈표 4-2〉 기술통계 49
〈표 4-3〉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52
〈표 4-4〉 상관관계분석 53
〈표 4-5〉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55
〈표 4-6〉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6
〈표 4-7〉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57
〈표 4-8〉 매개효과 분석 58
[그림 1-1] 연구의 구성 16
[그림 2-1]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18
[그림 3-1] 연구모형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