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정보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 시장은 상상할 수 없는 속도와 전례 없는 규모의 급속한 발전, 전자 상거래는 각 기업의 관심 초점이 되고 기업 수준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각 기업의 이해는 판매 채널을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기업 발전에 중요한 전략적 중요성에 대한 이미지와 브랜드 효과를 향상시킨다. 이러한 맥락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온라인 쇼핑이 점차 등장하고 발전 과정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이 시스템의 설계 목적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요리의 재료를 인터넷을 통해 주문할 수 있도록 만족시키는 것이다. 요리 제작 동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자신 먹고 싶은 미식을 빠르고 느긋하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개인 생활 기술을 높이고 전통 요리 문화를 유전할 수 있으며 음식 건강도 확보할 수 있다.
본연구에서는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좋은 대화형 플랫폼을 구축한다. 기업이 새로운 판매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 기존 판매와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가 빠른 쇼핑 방법을 즐길 수 있다. 쇼핑 시스템은 소규모 전자 상거래 시스템이며 사용자에게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시스템에서 등록, 로그인, 개인 정보 수정, 제품 정보 분류 및 조회, 쇼핑, 장바구니 관리 및 기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관리자는 백그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상품, 회원 및 기타 기능의 관리 모듈을 달성할 수 있다. 시스템은 Intellij IDEA/Tomcat 컨테이너 환경을 사용하며 MySQL 데이터베이스 개발 시스템으로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조작이 간단하고 인터페이스가 친숙하며 유연하고 실용적이라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