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올레핀 플라스틱 폐기물로부터 액체 연료 및 윤활제와 같은 고부가가치 화합물로 업사이클링하기 위한 전략으로 수소분해 방법을 제안한다. 다양한 불균일 촉매 중 Ru 담지 촉매는 비교적 온화한 조건에서 뛰어난 폴리에틸렌 분해 결과를 보여주지만 과도한 수소분해로 인해 주로 가스 성분(예: CH₄)을 만들어내는 단점이 있다. 본 석사학위 논문에서는 폴리에틸렌 수소 분해에 있어 액체성분의 연료 선택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Ru 담지 촉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촉매의 산점와 Ru 입자 크기가 촉매의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CeO₂ 담체 형태와 Ru 담지 방법에 따른 활성 평가를 통하여 담체 위 산소공극 (oxygen vacancy) 이 Ru의 분산도와 Ru-CeO₂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얻었다.
CeO₂ 담체 표면의 결함이 Ru 입자가 높은 온도에서 뭉치는 것을 억제하였고, H₂ 스필오버 능력이 더 큰 것을 확인하였다. 촉매의 H₂ 스필오버 용량은 CH₄ 형성을 억제하는 촉매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Ru 입자 크기는 고분자 사슬의 C-C 결합을 파괴하는 촉매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최적화된 촉매를 사용한 LDPE 지퍼백과 HDPE 병의 수소 분해를 통해 2 시간안에 전체 C1-C40 수율이 각각 86.3%, 63.3%에 달할 정도로 인상적인 결과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