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Ⅰ. 서론 1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5
Ⅱ. 이론적 배경 19
1. 자아존중감 19
1) 자아존중감의 개념 19
2) 자아존중감의 구성요소 22
2. 서비스 지향성 24
1) 서비스 지향성의 개념 24
2) 서비스 지향성의 특징 25
3. 직무만족 27
1) 직무만족의 개념 27
Ⅲ. 연구방법 29
1. 연구모형 및 문제 29
1) 연구모형 29
2) 연구문제 30
2. 연구방법 및 분석 31
1) 연구 방법 31
2) 자료의 분석방법 32
3) 측정도구 33
Ⅳ. 분석 결과 35
1. 조사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 35
1) 일반적 특성 35
2. 미용 종사자의 자아존중감, 서비스 지향성, 직무만족의 타당성 및 신뢰도 37
1) 자아존중감의 타당성 및 신뢰도 38
2) 서비스 지향성의 타당성 및 신뢰도 40
3) 직무만족의 타당성 및 신뢰도 43
3. 일반적 특성에 따른 자아존중감, 서비스 지향성, 직무만족 46
1) 자아존중감, 서비스 지향성, 직무만족의 기술통계 분석 46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자아존중감, 서비스 지향성, 직무만족의 차이 47
4.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5
5. 자아존중감이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57
6. 자아존중감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59
7. 서비스 지향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62
Ⅴ. 결론 65
참고문헌 68
부록 76
ABSTRACT 81
〈Table 1〉 Definition of Self-esteem 21
〈Table 2〉 Service Orientation Concepts 25
〈Table 3〉 Surveyed sample 31
〈Table 4〉 Questionnaire composition 34
〈Table 5〉 General characteristics 36
〈Table 6〉 Feasibility and Reliability of Self-esteem 39
〈Table 7〉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ervice Orientation 42
〈Table 8〉 Feasibility and reliability of job satisfaction 45
〈Table 9〉 Analyzing the descriptive statistics of each factor 47
〈Table 10〉 Difference in self-esteem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49
〈Table 11〉 Differences in service orientation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1
〈Table 12〉 Differences in job satisfaction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4
〈Table 13〉 Validate correlation of each variable 56
〈Table 14〉 The Effect of Self-esteem on Service Orientation 58
〈Table 15〉 The Effect of Self-esteem on Job Satisfaction 61
〈Table 16〉 The Effect of Service Orientation on Job Satisfaction 63
(Fig. 1) Research model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