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코로나 19(Covid 19) 시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H 대학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 수행되었다. 코로나 19 시대에서, 온라인 학습은 아주 중요하고 불가피한 학습 방법이 되었으며 모든 교육 조직에서 사용된 교육 방법이었다. 이러한 교육 방법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인해 학생들의 동기가 여러 차원에서 영향을 받았다. 특히, 해외에서 유학 중인 학생들은 큰 영향을 받았다. 이에, 본 연구는 H 대학에서 교육받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경험을 반영하는 목적에 기반을 두며 수행되었다. 아울러, 이 연구에서 H 대학에 다니는 외국인 유학생만의 온라인 학습 경험이 연구되었다. 연구를 위하여 설문지와 면담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그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대다수의 외국인 유학생들(54.3%)은 온라인 학습에 만족하지 않았다는 느낌이었다. 이런 불만족은 학습 저하의 원인이었다. 이어서, 기술적과 심리적, 신체적 요인은 불만족의 요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 학습만으로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가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혼합형 학습(대면 및 비대면 학습법) 이 필요해 보이다. 추가적으로, 녹음된 수업 자료와 함께 실시간 비대면 수업 및 적합한 등급제 사용하는 것이 기대된다. 그리고 이 연구의 결과가 정책가들과 관련 당사자들에게 H 대학의 교육 질을 개선하며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