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피부미용 서비스 종사자들의 셀프리더십과 임파워먼트 인식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에 응답한 523명의 결과지를 토대로 빈도분석, 기술통계, 상관관계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은 여성이, 결혼 상태는 미혼이, 연령은 25세 이상 ~ 30세 미만이, 근속연수는 1년 이상 ~ 4년 미만이, 근무시간은 주 40 ~ 60시간 미만이, 소득은 200만원 이상 ~ 250만원 미만으로 가장 높았다. 둘째, 측정변수인 셀프리더십, 임파워먼트,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의 변수간의 상관분석은 모두 유의한 양(+)의 상관관계로 나타났다. 셋째, 셀프리더십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셀프리더십의 하위요인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의 하위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넷째,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임파워먼트의 하위요인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의 하위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다섯째, 직무만족도가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직무만족도의 하위요인이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의 하위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여섯째, 조직몰입이 직무만족도,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조직몰입의 하위요인이 직무만족도, 서비스지향성의 하위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일곱째, 서비스지향성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서비스지향성의 하위요인이 직무만족도, 조직몰입의 하위요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결과적으로 피부미용 서비스 종사자들의 셀프리더십과 임파워먼트 인식은 직무만족도, 조직몰입, 서비스지향성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피부미용 서비스 분야의 경영성과 및 조직성과가 향상될 수 있는 다양한 연구들과 함께 실증적 자료가 되어 차별화된 인력관리 및 전략수립에 새로운 기초자료가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