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제I장 서론 12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2
1. 문제의 제기 12
2. 연구목적 15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6
1. 연구의 방법 16
2. 연구의 범위 17
3. 연구의 흐름도 18
제II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6차산업 19
1. 6차산업의 현황 19
2. 6차산업의 필요성 25
제2절 마케팅전략 27
1. 마케팅전략 27
2. 상품 전략 30
3. 가격 전략 31
4. 유통 전략 32
5. 판촉 전략 33
6. 고객관계유지전략 34
제3절 고객만족 35
제4절 신뢰 39
제5절 구전의도 42
제III장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7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7
1. 연구의 모형 47
2. 가설의 설정 48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51
제3절 설문지의 구성과 연구대상의 선정 53
1. 설문지의 구성 및 출처 53
2. 연구대상의 선정과 자료수집 방법 54
3. 통계분석방법 55
제IV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56
제1절 인구 통계학적 분포의 특성 56
1. 조사대상집단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6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58
1.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성 검증 58
2. 가설검증 66
3. 가설검증 요약 74
제V장 결론 75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75
1. 연구의 요약 75
2. 실무적시사점 77
3. 학문적시사점 79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80
참고문헌 81
Abstract 92
설문지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