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제I장 서론 12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2
1. 문제의 제기 12
2. 연구목적 14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5
1. 연구의 방법 15
2. 연구의 범위 16
3. 연구의 흐름도 18
제II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떡 스토어 19
제2절 스마트시스템 22
1. 무인판매 22
2. 키오스크 25
3. 온라인판매 27
4. 기계화생산 30
제3절 만족 33
제4절 신뢰 35
제5절 경영효율성 38
1. 경영효율성 38
2. 원가감소 41
3. 인건비감소 42
4. 매출증대 44
5. 영업공간시간확대 46
제III장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8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8
1. 연구의 모형 48
2. 가설의 설정 49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53
제3절 설문지의 구성과 연구대상의 선정 55
1. 설문지의 구성 및 출처 55
2. 연구대상의 선정과 자료수집 방법 56
3. 통계분석방법 57
제IV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58
제1절 인구 통계적 분포의 특성 58
1. 조사대상집단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8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61
1.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성 검증 61
2. 가설검증 70
3. 가설검증 요약 88
제V장 결론 89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89
1. 연구의 요약 89
2. 실무적시사점 93
3. 학문적시사점 96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96
참고문헌 97
Abstract 109
설문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