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비치(Amy Marcy Cheney Beach, 1867-1944)는 미국 음악사에 이름을 남긴 실력 있는 음악가이며, 여성 음악가들 중 가장 큰 성공을 얻은 사람이다. 그녀는 작곡 활동을 하며 여러 장르의 작품 중 특히 가곡 작품을 많이 작곡했기 때문에 성악가들에게 잘 알려진 작곡가이다.
본 논문은 에이미 비치의 대표적인 가곡 작품 중 하나인 〈세 개의 브라우닝 노래(Three Browning Songs, Op. 44)〉에 관한 연구이다. 이 작품을 연구 분석하며 작곡가의 생애와 작품의 특징, 배경 및 작곡 기법을 살펴보았다. 또한, 이 곡에 가사로 사용 된 시를 쓴 시인 로버트 브라우닝(Robert Browning, 1812-1889)의 생애와 작품 등을 함께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연구주제인 〈Three Browning Songs, Op. 44〉는 에이미 비치의 작곡 활동 시기 중 중기에 작곡함 작품인데, 여기에는 유럽 후기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은 그녀의 작곡 기법이 잘 드러난다. 잦은 변박과 템포의 변화를 주었고, 반음계적 선율 진행과 불안한 조성을 사용하는 등의 다양한 기법을 통해 가곡에서 가사로 사용된 시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해내려는 의도를 보여준다.
본 논문은 〈Three Browning Songs, Op. 44〉의 음악과 가사를 분석하며, 에이미 비치가 그녀만의 작곡 기법을 사용하여 로버트 브라우닝의 작품 속 화자의 심경을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음악적으로 표현하려는지 연구하며, 이러한 목적을 두고 연구한 결과로 성악가가 이 곡들을 효과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