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8
제2장 이론적 배경 11
제1절 선발기업의 이점 11
제2절 후발기업의 경쟁전략 12
제3장 중국 전기차 시장 현황 18
제4장 후발 울래차 경쟁전략 성공 사례 26
제1절 혁신 네트워크 구축 사례 26
1.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 세분화 26
2. 울래차 목표 시장 28
3. 울래차 시장 포지셔닝 29
제2절 기술변혁 사례 30
1. 울래차 제품 전략 30
2. 울래차 가격 전략 33
3. 울래차 채널 전략 35
4. 울래차 판촉 전략 37
제3절 글로벌 가치 사슬 도입 사례 38
제4절 글로벌 가치 사슬 도입 사례 40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40
2. 울래 모델 혁신 41
제5장 결론 48
제1절 울래차 후발기업의 경쟁전략 핵심 성공요인 48
제2절 울래차 성공사례의 특수성 49
제3절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52
참고문헌 54
ABSTRACT 57
[표 3-1] 2022년 5월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 Top10 순위 21
[표 4-1] 울래와 테슬라 제품 가격 비교 34
[표 4-2] 자동차 제조 신사업 생산 새로운 방식 43
[그림 3-1] 2016-2022년 Q1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 통계 18
[그림 3-2] 2016-2022년 Q1 중국 순수 전기차 생산 및 판매량 통계 19
[그림 3-3] 2016-2021년 중국 순수 전기차 보유량 및 침투율 20
[그림 3-4] 2021년 가성 충전소 건조량 25
[그림 4-1] 자동차 구매 정보 경로 출처 36
[그림 4-2] 울래차 수입 출처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