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의 목적은 COVID-19 이전과 도중에 서울의 파인다이닝 식당에서의 식사 관련 위험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식당 고객의 관점을 확인하는 것이다. 해석 주의 패러다임은 질적 내용분석(반구조화 면접 및 참여적 관찰법)과 연계하여 사용되었다. 응답자들은 발병 전과 발병 동안 서울의 다양한 파인다이닝 식당에서 식사했던 14명의 한국인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조사결과에 따르면 신뢰성과 현실성, 반응성의 서비스 요소들이 전반적인 서울 파인다이닝 식당의 가장 중요한 특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식사 경험을 한 응답자들에 따르면, COVID-19 시즌을 전후한 기간 5개의 서비스품질요인을 모두 만족했다. COVID-19 이전과 도중에 응답자들은 좋지 않은 식사 경험을 접했을 때 현실성을 제외한 모든 차원에서 서비스 품질의 부족을 인식했다. 응답자 대다수는 COVID-19 발생 중 파인다이닝 식당에서의 식사 관련 위험에 대한 인식이 전염병 이전과 비슷하지만 COVID-19 바이러스 전염 가능성 때문에 안전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COVID-19 기간 동안, 파인다이닝 식당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대한 위험성 인식은 영향을 받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뉘었다. 수많은 응답자가 위험 인식은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해 COVID-19 문제가 고객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