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세계의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각 개인은 이전에 경험한 적이 새로운 환경을 접함으로 빠른 적응력 및 필요한 상황 전환 및 개발은 필요한 개인의 능력 사항이 되었다. 이런 상황 및 학습적 민첩성은 문제를 배우고 해결하려는 개인의 의지로 정의된다. 회사에 학습 민첩성이 높은 직원이 있다면 그는 제공되는 교육을 통해 개인의 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키며 개인성과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본 연구는 직원의 성과, 교육 및 학습 민첩성에 대한 연구로써 인도네시아의 TVRI West Java 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이 성과와 학습 민첩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것을 목표로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West Java TVRI 직원이 높은 범주에서 학습 민첩성, 교육 및 직원 성과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학습 민첩성이 훈련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학습 민첩성이 직원의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며, 훈련이 직원의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