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은 기업이 해야 할 일과 여러 타깃 시장에서 각 기회 또는 기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하고 질서 있는 그림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친환경 제품,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이미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지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을 조사했다. 그린 마케팅은 환경과 회사에 이익을 주는 동시에 고객 만족을 제공할 수 있다.
소비자는 구매 결정 단계에서 구매 의도와 구매 결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변수에 영향을 받았다.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와 같은 많은 요소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는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이전 정보와 경험으로부터 형성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나타낸 것이다. 결과적으로,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본 연구 토론은 인도네시아 석유 및 가스 산업, 특히 친환경 연료로 주장되는 Pertamax-Series Fuel Oil 사용자들에게 녹색 제품, 소비자 지식,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 결정의 변수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소비자 행동은 마케팅 활동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다. 왜냐하면 소비자 행동을 배우는 것은 회사가 모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와 욕구에 의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구매 결정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를 구매하기 위한 결정이지만, 구매 의도와 구매 결정 사이에 반드시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요소가 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각 제품은 소비자의 눈에는 경쟁업체와 구별하기 위해 마케터에 의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고유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 행동 형성 과정에 중대한 또는 미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다. 많은 요소들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는 특정한 고려사항을 형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