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목차

Abstract 5

I. 서론 7

II. 대상 및 방법 9

1. 연구대상 9

2. 연구방법 9

1) 설문지의 구성 9

2) 연구 모형 12

3. 자료분석 13

III. 결과 15

1. 연구대상자의 인구학적 특성 15

2. 미용 서비스품질의 확인적 요인 분석 17

3.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의 확인적 요인 분석 19

4. 연구모형의 평가 21

5. 연구모형의 타당성 평가 23

6. 가설 검정 결과 26

IV. 고찰 28

V. 결론 31

참고문헌 32

부록(설문지) 35

표 1. 설문지 구성과 내용 11

표 2.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N=131) 16

표 3. 미용 서비스품질의 확인적 요인 분석 결과 18

표 4. 미용 서비스품질 문항의 squared multiple correlation (SMC) 18

표 5.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의 확인적 요인 분석 결과 20

표 6.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 문항의 squared multiple correlation (SMC) 20

표 7. 연구모형의 평가 22

표 8. 측정모델의 타당성 평가 24

표 9. 상관관계분석 25

표 10. 가설 검정 결과 27

그림 1. 연구 모형 14

그림 2. 연구모형의 추정 결과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