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요약) 및 주제어(키워드) 9
제I장 서론 10
A.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0
B. 연구의 범위와 연구방법 12
제II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특성과 교육적 고찰 14
A. 언택트 교육의 교육적 요청 14
B. 면대면 교육의 교육적 의미 17
C. 블랜디드 교육의 교육적 가능성 19
제III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드-블랜디드 기독교 교육의 사상적 근거 23
A. 마르틴 부버의 '하시디즘' 사상 23
B. 마르틴 부버의 '나-너' 만남사상 26
C. "나-너"를 통한 "WITH" 기독교 교육의 제언 32
1. "W"(water) - 갈증을 해소하는 생수의 교육 33
2. "I"(issue) - 주제가 교육의 장으로 이끄는 교육 36
3. "T"(talk) - 서로 대화하는 교육 40
4. "H"(heart) - 심장의 교육 45
제IV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드-블랜디드 기독교 교육의 실제 50
A.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독교 교육의 현실 50
B. 위드 블랜디드(WITH-Blended) 기독교 교육 54
1. "WITH" 기독교 교육의 실제적 적용 54
2. 위드- 블랜디드 기독교 교육의 요청 65
3. 위드- 블랜디드 기독교 교육의 과제와 전망 67
제V장 결론 72
참고문헌 77
〈표 1〉 2019년 청소년 여가활동 16
〈표 2〉 [제목없음] 19
〈표 3〉 [참고: 교세통계(교회건물수)] 33
〈표 4〉 [참고: 교세통계(교인수)] 34
〈표 5〉 레빈슨의 인생주기의 시기들 54
〈표 6〉 심리사회적 단계들과 신앙단계의 평행 56
〈표 7〉 오천명을 먹이신 기적활동 59
〈그림 1〉 인식의 객관론 신화표 42
〈그림 2〉 진리의 커뮤니티 표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