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생활하는 20대에서 30대 여성의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이 메이크업행동 및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에 응답한 531명의 결과지를 토대로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기술통계(Descriptive Statistics), 교차분석(Cross Tabulation Analysis), 일원배치 분산분석(One way Anova), 요인분석(Factor Analysis), 신뢰도 분석(Reliability Analysis), 주성분분석법(Principle Component Analysis),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SNS 이용실태에 따른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 메이크업행동,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의 차이를 알아본 결과 하루 평균 6~8개 이상의 메이크업관련 정보를 보고, 유튜브를 통해 메이크업관련 정보를 찾으며, SNS를 통해 20만 원 이상 색조화장품을 구매하는 경우 모두 유의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각 변수간의 상관관계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 메이크업행동,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의 모든 변수간의 상관관계가 정(+)의 관계로 나타났다.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전달능력은 유용성, 신뢰도는 신뢰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메이크업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도가 치크 메이크업행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신뢰도가 베이스 메이크업 화장품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나타났다.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이 메이크업행동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 신뢰성은 베이스 메이크업행동, 유용성은 아이 메이크업행동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이 색조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상호작용성은 포인트 메이크업 화장품 구매의도, 신뢰성은 베이스 메이크업 화장품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메이크업행동이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에서는 립 메이크업행동은 포인트 메이크업 화장품 구매의도, 베이스 메이크업행동은 베이스 메이크업 화장품 구매의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서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품질은 메이크업행동 및 색조화장품 구매의도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에 뷰티 인플루언서는 정보의 높은 품질을 위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한 책임의식을 가져야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하여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적합하게 전달하기 위한 개인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사료되며, 더 나아가 향후 뷰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색조화장품 마케팅에 중요한 도움이 되고자 하며, 더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 사업(MCN)에 도움이 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