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적 성과는 교육 구조를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임에 틀림없지만, 교육 구조의 목표들에 기여할 수 있는 요소들도 고려해야한다. 결과적으로, 최고의 학문적 성과를 위한 기반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신적, 정서적 행복을 증진시키는 요소들이 그들의 학업 성과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행복이 대한민국에서 수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며, 세 가지 행복변수(사회적 관계, 교육 환경, 재정적 지원)을 변수로 설정한 후 연구 디자인으로 기술적 연구방법을 적용하였다. 데이터는 목적적 샘플링 기법을 사용하여 한국에 있는 281 명의 유학생들의 설문지를 통해 수집되었다. 데이터는 기술 및 추론 도구를 모두 사용하여 분석되었다. (가설은 Pearson Product Moment Correlation 분석을 사용하여 테스트되었으며 다중 선형 회귀 분석은 SPSS 의 검증 기법으로 계수, R², 조정된 R², P 값을 사용하여 수행되었다). 이번 연구결과는 사회적 관계와 교육환경이 학업성취도에 유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반면 재정지원의 영향은 유의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따라서 유학생들의 학문적 성취를 높이기 위해서는 학교 행정 조직이 사회적 관계를 증진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