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플립러닝 기반 음악 프로젝트 수업의 지도 방안을 설계 및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학습자의 창의성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플립러닝과 프로젝트 학습에 대하여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새로운 교육용 도구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으로 구성한 총 6차시의 지도안을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수업으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본 연구 결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새로운 방식의 음악 교육 방법인 플립러닝을 활용한 음악 프로젝트 수업 지도안 설계와 학습 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을 제시하여 실제 음악 교육 현장에서의 실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광고 영상 제작을 통해 현재 시대에 맞는 미디어를 배우고 제작함으로써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셋째, 서양 음악사 별로 오케스트라 음악을 정리하면서 서양 음악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시대에 맞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향후 본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고등학교 음악수업에 활용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