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는 2D 애니메이션 "틴쿠나카마"의 과정을 보여준다. 이 애니메이션을 위해 2D 디지털 애니메이션과 드로잉 애니메이션 기법을 선택하였다. 또한, 본 논문의 저자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스타일을 사용했다. 그리고 이것들은 수채화를 사용하여 그려졌다. 이 애니메이션은 안데스 코스모비전, 전설, 자연에 대한 존중을 중심으로 하고 잉카, 차빈, 모치카를 포함한 페루의 고대 문화에도 근거를 둔다.
"틴쿠나카마"는 미쉬키 (케추아족어 달콤한)의 이야기다. 그녀는 페루의 다양한 대표 장소들 (일곱가지 색깔의 산, 마추픽추, 그리고 몇몇 고대 사원)을 슬프게 헤매는 작은 알파카이다. 미쉬키는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그녀의 운명을 완수하기 전에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다. 두번째 캐릭터는 파차이다. 우연히 소중한 물건을 발견한 어린 잉카인이다. 그러나 파차가 보물을 가져갔을 때, 그는 고대 신의 분노를 촉발시킨다. 고대의 신은 그가 훔친 것을 돌려줄 때까지 파차를 쫓기 시작했다. 파차와 미쉬키는 만날 것이고, 그것으로 그들은 운명을 완수할 것이다.
프로젝트의 올바른 발전을 위해, 저자는 페루의 고대 문화와 믿음에 대해 연구하며 본 프로젝트에 독특한 가치를 부여했다.